본문 바로가기

학업

토익기출을 꿰뚫어보는 완벽한 토익공부법을 소개한다.

 

이렇게 토익에 스트레스 받고 계신가요?

 

우리나라 사람들 영어에 참 목숨건다. 필자도 그 중 한명이고, 지금도 그렇다. 특히 필자는 토익학습자이기 때문에 토익에 모든 것에 초점을 맞추고 공부를 하고 있다. 토익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뭔 말인지 도통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간혹 있다. 따로 시간을 쪼개 토익공부를 하고 있다 해도, 이것 역시 제대로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 필자와 같은 토익학습자라면 주목해야 할 토익공부법 어디 없을까?

 

 

공부할 때 토익시험을 꿰뚫어보면 뭐 하나라도 얻어갈 수 있다.

 

토익시험을 파악하면, 토익기출이 보인다!

당신도 이 부분은 공감하겠다만, 무작정 공부한다고 그것이 다 내 머리속에 저장되는 건 아니다. 하지만 핵심만 정확히 집어 공부해준다면, 시간도 아끼고 여유있게 공부할 수 있는 건 분명하다. 그 토익공부 핵심의 첫번째로 토익시험을 파악해야 한다, 특히 토익기출을. 토익시험에 나왔던 토익기출을 적극 활용한다면 분명 도움이 된다. 몰랐던 표현도 토익기출과 함께 공부했다면, 어디서 한번쯤은 보았을 표현이기 때문이다. Part 1이던, Part 7의 독해던 계속해서 토익기출을 풀며 실전감각을 익혀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무작정 기출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그것에 대한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챙길 표현 챙기고, 외워야 할 표현 외워야 하는 것이 포인트다.

 

 

토익 정답을 정확하게 캐치해줄 수 있는 TOEIC 공부법이다.

 

토익공부의 시작, 당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버려라.

대표적인 영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데 그렇게 호락호락할까? 단 몇 지문만 읽고 정답을 체크하는 그런 어리석은 짓은 결코 아니된다. 토익시험은 전 세계의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자주사용되는 말들이 곧 토익기출이기 때문에 그것이 토익문제로 출제가 되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마주쳤던 일상생활부분이라도 자신의 의견, 주관적인 생각은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특정문화나 미국영어에만 쓰이는 특정한 것을 집중적으로 보는 공부 습관을 버려야 한다. 토익공부를 할 때 우선 자신이 알고 있던 생각을 대입시키지말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눈을 키워 다양한 문화와 성에 대한 편견이 없는 토익공부가 필요하다.

 

 

중요한 것만 쏙쏙 내 머릿속에 저장될 수 있도록 한다.

 

토익초보들을 위한 토익공부의 포인트다.

도대체 실전토익에서 두려움없이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확실한 토익공부의 마침표는 뭘까? 토익RC와 토익LC를 따로따로 나눠서 공부하는 건 그리 좋지 않은 방법이다. RC별로 따로 공부법 세우고, LC 공부법 따로 세운다면 시간낭비일 뿐. 더 머리만 복잡해지는 꼴이 된다. 함께 병행하여 공부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다. LC는 딕테이션과 노트테이킹을 같이 학습하여 반복학습 해두면 좋다. RC는 말 그대로 Reading이기 때문에 어휘 암기가 필수다. 위에서 언급한 거와 같이 토익기출이나 토익예상문제에서 노출되는 반복 어휘를 우선적으로 암기해두는 것이 좋다. 그 후 당신의 하루 스케쥴에 맞추어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갖춰주는 게 좋다.

 

 

토익초보탈출, 토익정복을 위하여, 모두 파이팅!

 

당신이 신이 아닌 이상 토익기출을 꿰뚫어보진 못하지만, 그에 맞먹는 확실한 실전토익을 대비하는 공부법만 있다면 분명히 해낼 수 있다. 토익초보자들은 토익초보 딱지 떼고, 토익고급자들은 토익만점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쳐본다. 모든 토익학습자들 좀만 더 고생하면 해뜰 날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