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 SK이노베이션


62년 대한석유공사로 설립된 SK이노베이션이다.

50여년 전의 한국과 지금의 한국의 사진을 비교 해보면 엄청난 발전을 이뤘다고 말할 수있다. 그 당시 한 미국기자는 한국이 발전하는 것은 쓰레기더미 속에서 꽃이 피어날 확률과 같다고 말할 정도로 60년대 개발 도상국에서 시작하여 80년대 경제 성장을 꽃피워 나갈 때부터 대한민국발전 과 더불어 성장하여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회사가 있다. 바로 SK이노베이션 으로 대한민국 대표 정유 회사이다.


석유개발 산업부분에 힘쓰고 있다.

국내 최초 정유 회사.
1962년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사로 설립당시 대한석유공사로 탄생한 SK이노베이션은 64년 정유공장을 가동하여, 우리 손으로 처음 석유제품을 공급한 이래 50년 동한 대한민국에 석유 에너지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70년대 들어서는 지속적인 시설확장과 더불어 방향족 제조시설과 에틸렌 생산시설을 가동함으로써 화학연료를 국내에 공급, 석유화학산업의 새로운 장을 연 SK이노베이션이다.


SK이노베이션의 로고

사업영역을 넓혀 가는 SK이노베이션
최초의 정유회사로 시작하여 석유화학산업의 장을 열어 입지를 다진 sk이노베이션은 여거 분야의 사업으로 발을 넓혀 갔다. 현재 16개국에서 26개 광구 및 4개 LNG프로젝트를 통해 활발한 석유 개발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1996년부터 휴대용 IT기기용 이차전지를 개발하여 현재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구현 까지 가능하게 할 만큼 배터리 사업 분야 해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이고 있다.


도전과 혁신 기반의 글로벌 인재를 원하는 SK이노베이션

50년동안의 빠른 성장 global 회사로 거듭나다.
척박한 대한민국의 환경에서 정유사업을 펼친 SK이노베이션은 50년 동안 빠른 성장을 일궈 냈다.
적극적인 해외의 석유 개발을 통하여서 세계를 우리나라의 자원 공급지로 만들어 가고 있는 회사 로써 현재 페루, 베트남의 생산 광구를 통해 우리나라 전체가 약 8개월 가량 사용가능 한 5억 600만 배럴의 지분 원유를 확보 하고 있으며 페루에 LNG공장을 준공하에 페루현지에 수직계열 생산체계를 완성, 페루 정부는 물론 세계 유수의 자원개발 기업들로부터 큰 신뢰를 얻어 향후의 석유 개발 사업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SK이노베이션

영화 아마겟돈에서 의 땅을 파서 까만 물이 나오는 것에 기쁨을 얻기에는 현재 석유 매장량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 현재는 새로운 에너지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이 필요한 때이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서 에너지, 석유화학, 그리고 소재산업의 길을 밝히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깨끗하고 편리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첨단 신소재를 개발하여 정보화 사회의 초석을 다지고 있는 기업으로써 도전과 혁신의 자세를 가지고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다.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에너지 산업에 길을 밝히는 인재가 되고 싶다면 매년 상하반기에 나누어 공개채용의 기회를 잡아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