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메리츠 화재는 보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츠 화재의 CI이다.

 

맨 처음 메리츠 화재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메리츠 화재의 광고를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 메리츠 화재의 광고는 걱정인형이 나와서 사람들의 걱정을 해소시킨다라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광고를 했다. 그 광고를 보면서 참신하기도 했고 뭔가 기발하기도 했다. 그렇게 메리츠 화재에 대해서 첫 관심을 갖게 되었다.

 

메리츠 화재의 브랜드 IDENTITY Ready이다.

 

고객을 위해서 혁신하며 노력하는 회사이다.

메리츠 화재의 전신은 1922 10월에 세워진 국내 최초의 근대적 형태의 보험 회사인 조선화재해상보험이다. 그 뒤에 동양화재로 이름변경 계열사 편입, 분리 등을 가쳐서 메리츠화재로 이름을 변경하고 2011년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메리츠 화재 기업의 비전은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과 미래를 향한 투명한 경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하는 바르고 알찬 전문 금융회사가 되고자 한다.

 

 

메리츠 화재의 걱정인형을 만들고 고객의 걱정을 대신하겠다고 한다.

 

비전 실행을 위해 다섯 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

메리츠 화재가 이러한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알아보겠다. 첫 번째는 윤리경영으로 고객이 우선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윤리적 가치관을 만들고자 한다. 두 번째는 고객만족 경영이다. 고객이 기업 판단과 활동의 우선 기준이 되기 때문에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만족을 제공하려 한다. 세 번째는 임직원만족경영이다. 회사에 만족을 느끼고 긍지를 느껴 기업을 운영해 나가는 것이다. 네 번째는 수익경영이다. 생산과 효율성 제고를 통해 이익을 지속적으로 낼 수 있도록 한다. 다섯 번째는 나눔 경영을 통해서 사회에 공헌을 하고 있다.

 

 

기업의 윤리경영 추진 방향이다.

 

고객만족을 위한 활동을 한다

메리츠 화재는 다양한 고개만족 활동을 하고 있다. 메리츠 화재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타겟 마케팅 등을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고객 블만 관리를 통해 혁신을 지속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지속적인 혁신을 하고 있으며,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고객만족도 1위의 전문 금융회사로 도약을 기본전략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내부문제 해결이 외부무제 해결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노력하고 있고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고자 노력한다.

 

 

메리츠 화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메리츠 화재는 우리나라의 보함산업을 일구어왔다. 지금까지도 고객의 만족을 시키며 좋은 기업이었듯이 앞으로도 고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지켜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를 통해서 노력해나가려고 한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 시킬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항상 해야 하며 그에 따른 올바른 전략을 세워 효과적으로 실행해 성공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야 한다. 앞으로 사람들에게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는 순전히 기업의 노력이 달려있다. 계속적인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좋은 기업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