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대한민국 염료산업의 선두적 기업, 경인양행을 소개한다.

 

경인양행은 국내 염료산업의 발전을 주도해온 선도적 기업이다.

 

언젠가 의류매장의 쇼윈도에 있는 옷들을 바라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저렇게 예쁜 색감은 어떻게 내는 걸까?’ 그 때부터 염색 및 염료산업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성격의 필자는 염료산업에 대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찾게 된 괜찮은 기업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대한민국 염료산업의 선두적 기업 경인양행이다.

 

 

경인양행은 끊임없는 경영 혁신을 통한 사원만족, 고객감동을 실현해왔다.

 

대한민국 염료산업의 선두적 기업, 경인양행을 소개한다.

경인양행은 국내 염료산업의 발전을 주도해온 선도적 기업이다. 1971년 설립된 이래로 반응성, 분산, 형광, 산성염료의 연구부문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성과를 창출 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50여 개 국에 염료를 수출하고 있는 국내 염료 수출 1위 기업이다. 현재 인천 광역시 서구 석남동에 본사와 1,2공장을 두고 있으며 경기도 안산시와 경기도 시흥시에 각각 3공장과 4공장을 두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 사업소, 서울 사업소 별관, 대구영업소, 부산출장소를 전국 각지에 두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염료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경인양행은 4개의 공장에서 연간 20,000톤 규모의 생산 능력으로 Dyno Mill, R.O. system, Spray dryer, Nauta mixer, Automatic packing system 등의 최신 설비를 가지고 있다. 현재 생산하는 제품은 셀롤로오스용 반응성 염료, 폴리에스터용 고압분산 염료, 나일론, , 피혁, 모피용 산성 염료, 셀룰로오스용 직접염료, 섬유, 제지, 모피 세제용 형광염료 및 염료 중간체 등이 있다. 염료에 관한 정보의 수집, 품질분석, 구매, 생산, 품질관리, 납기관리,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ISO 9001 품질경영 System인증과 종합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중앙연구소 및 각 공장연구실에서는 환경보존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환경친화적 염료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30년 동안 경인양행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왔다.

 

경인 양해의 사원복지는 어떠한가?

경인양행은 인간존중, 사람위주의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니만큼 사원들의 안정되고 풍요로운 생활을 지원한다. 주요 사원복지혜택으로는 사원아파트임대, 복지기금운영(주택자금 융자, 자녀 학자금 지급), 사내 외 각종 교육 참가 지원, 사내 어학교육 실시 및 사회 어학비 지원, 각종 동아리 활동 지원, 휴양소 및 콘도미니엄 운영, 임직원 및 직계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한 가족 복지보험 가입 등 알차고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복지제도에 힘입어 노동노동부장관부터 신노사문화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노사화합상 수상에 이어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인양행의 그룹이념이다.

 

우리나라의 염료산업을 이끌어온 기업인 경인양행은 그 기반이 탄탄할 뿐만 아니라 사원 복지 또한 최고의 수준으로 알려진 기업이다. 염료 산업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 화학을 전공한 취업 준비생이라면 경인양행에 지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 모든 취업 준비생들이 취직되는 그 날이 오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