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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정보

KT는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한다.

 

 KT가 달성하고자 하는 비전이다.

 

우리나라의 통신사는 SKT, KT, LGU+가 있다. 지금은 아이폰은 지금은 아무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예전에는 통신사가 KT여야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었다. 아이폰을 통해서 KT는 사용자를 더 끌어 올 수 있게 되었지만 이제는 그마저도 할 수 없게 되었다. KT SKT보다는 시장점유율이 다소 낮지만 지금은 KT가 마케팅 비용까지 올리면서 계속해서 SKT을 쫓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다소 KT가 경쟁자보다 뒤쳐지는 상황이지만 KT는 발전가능성이 높다. KT라는 회사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KT는 행동을 통해서 기업사명을 달성하고자 한다.

 

유선에서 무선으로 넘어갔다.

KT는 정보통신 및 IT기업이다. 1981년에 창립을 한 이후 대한민국 정보통신을 선도해왔다. 창립 당시에는 전화 회선이 450만이었지만 불과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국민들에게 수준 높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또한 유선전화를 넘어서 무선과 인터넷 사업구조로 새롭게 개편하기도 했다. KTF와 합병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에 뛰어들었다. KT는 인터넷 망을 구축하면서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로 사람들을 이끌기 시작했다.

 

 

KT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한다.

KT는 해외시장에도 뛰어들어 사업을 하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하여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상황은 모든 기업들이 컨버전스 시대를 맞이 하여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KT도 컨버전스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 통신과 방송이 융합하고 있는 컨버전스 시대에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기술력을 확보하여 세계 시장을 선도하여 사회적으로 기업의 책임을 다하려고 한다.

 

 

KT의 쿡 TV는 고화질로 원하는 시간에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글로벌 리더가 되자는 비전을 달성하려 한다.

KT의 비전은 “Global ICT Convergence Leader”로 컨버전스에 기반한 혁신으로 글로벌 IT 리더로 도약하는 것이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한다면 바로 실천을 하는 실행중심으로 변화를 했다. 이에 따라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혁신을 통해서 국내성공을 바탕으로 세계로 진출하여 성장하는 기업이 되려고 한다. 개인고객, 홈 고객, 기업고객에 컨버전스 사업을 통해서 사업의 다각화와 확장을 하고자 한다.

 

 

KT의 인터넷은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다.

 

KT는 비전 자체가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해외시장으로 진출하여 자신의 기업이 그 분야에서 세계 1위의 기업이 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경영을 제대로 해나가야만 한다. 항상 생각을 하면서 다른 기업이 하지 않는 것을 찾아야 하고 기업은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며 고객의 소리를 들을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이를 통해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세계 1위의 기업이 되고자 할 것이다. KT가 국내행보뿐 아니라 세계행보에서도 어떻게 발전을 하는지 지켜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