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

토플공부는 토플공부법을 통해서 기초를 잘 잡고 시작하면 된다.

확실하고 완벽하게 단어를 외워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할 때 기초보다는 어려운 것부터 시작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처음부터 쉬운 기초를 공부하면 공부하는 것 같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기초에 대해 중요한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건물을 지을 때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지 않으면 그 건물이 무너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공부도 또한 기초를 확실히 잡아야 나중에 흔들리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토플도 기초를 탄탄히 하여 공부해야 한다.

 

단어를 정확히 외워야 리딩,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 부분을 잘 할 수가 있다

 

단어의 뜻, 발음도 외워야 한다.

토플공부법의 기초는 문법과 단어를 확실히 잡고 공부하는 것이다. 단어를 외우는 것이 중요하지만 단어를 외울 때 중요한 점이 있다. 우리가 흔히 단어를 외울 때 한가지 뜻으로만 외우는데 이 것은 토플공부하는 방법 중에 가장 나쁜 방법이다. 왜냐하면 토플은 리딩 영역만 시험을 보는 시험이 아니고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딩의 부분을 시험 본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단어의 뜻만을 외워서는 절대로 다른 영역에 사용할 수가 없다. 리스닝과 스피킹의 영역을 위해서 단어의 발음도 같이 알아야 한다.

 

 

단어의 발음과 강세를 알아야 한다.

 

확실하고 정확하게 단어를 외워야 한다.
단어의 강세도 중요한 부분이다. 강세가 바뀜으로서 단어의 뜻이 바뀔수 있기 때문에 단어의 강세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라이팅 영역을 위해선 단어의 동음어, 반음어를 알아두고 문맥도 알면 정확한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단어를 외우면 단어를 외우는 시간이 오래 걸리긴 하지만 단어의 뜻, 소리, 쓰임까지 외웠기 때문에 확실하게 외웠을 것이며 아는 단어도 많아질 것이다. 또한 자신만의 단어 노트장을 만들어서 확실하게 단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토플 고득점을 위해 기초를 잡고 공부해 나가야 한다.

 

정확한 문법을 알아야 한다.

문장에서 모든 단어를 알고 있어도 문장이 잘 해석이 안 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 일이 일어난 것은 바로 문법을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일어난 것이다. 문법은 리딩, 스피킹, 라이팅, 리스닝 모든 부분에 영향을 준다. 제대로 해석을 못할 수 있고, 글을 쓰지 못할 수 있으며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알 수 없다. 그래서 문법공부는 중요하다. 자신만의 문법 노트를 만들어서 해석하는 연습을 통해 문법 구문을 공부해야 한다. 이 두 가지를 완벽하게 공부해야만 기초가 탄탄해지고 토플 고득점을 향해 갈 수 있다.

 

 

정확한 문법을 알기 위해 기초를 탄탄히 해야 한다.

 

기초 공부를 철저히 하면 나중에 공부를 할 때 흔들리지 않게 된다. 처음부터 뼈대를 잘못 잡아가게 되면 후에 그냥 쓰러질 수가 있다. 단어와 문법이라는 기초를 철저하게 다지면서 리딩, 스피킹, 라이팅, 리스닝 모든 분야에서 정확한 해석과 이해를 통해서 토플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