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

영어듣기공부의 하나인 토익 LC공부는 토익LC공부방법을 통해서 실력을 높일 수 있다.

매일 꾸준하게 공부해야 한다.

 

영어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에게 영어듣기는 항상 어렵게만 느껴진다. 몇 개의 아는 단어만 조금씩 들리고 나머지는 뭐라고 말하는지 잘 못 알아 듣기 때문에 영에 듣기에 대해 어렵게 생각을 하고 거부감을 갖게 된다. 그러나 정확한 영어 듣기 공부방법을 통해서 공부를 한다면 영어 듣기 부분에 대한 성적을 올릴 수 있다. 토익LC도 정확한 공부법으로 공부를 한다면 마찬가지로 점수의 상승이 나타난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택해서 공부하면 된다.

 

표현과 유형을 정리하자.

토익 LC Part 1은 사진에 관련된 문제가 나온다. 문제에 대해 보기 4가지를 들려주는데 보기 중에서 가장 잘 맞는 답을 선택하면 된다. 이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사진과 관련된 표현을 외워야 한다. Part 2는 한 명이 질문을 하고 적합한 대답을 3개의 보기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이를 위해서는 의문문을 정리하면 된다. 의문문의 종류에 따른 유형을 정리하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주 표현되는 말들을 외우면 큰 도움이 된다. Part 2는 보기 중에서 매력적인 오답들이 많이 있는데 오답을 선택하지 않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미리 파악하고 메모를 하며 문제를 풀어라.

Part 3은 문제를 먼저 볼 수 있기 때문에 문제 지문을 듣기 전에 문제를 먼저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부분에서 문제를 잘 풀 수 있는 방법은 문제의 질문을 잘 요약해야 한다. 빠르게 말하기 때문에 포인트를 잡아가면서 메모를 하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 Part 4는 대화의 종류가 다양하며 Part 3보다 난이도 있는 문제이다. 여기서 자주 나오는 문제는 일기예보, 방송 등 지문에 관련된 배경지식을 정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문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읽어보고 파악하면 도움이 된다.

 

 

문제의 포인트를 잡아 문제를 풀어야 한다.

 

3가지 방법으로 공부하자.

이러한 듣기의 공부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에코잉, 쉐도잉, 딕테이션 방법이 있다. 에코잉은 한문장을 듣고 끊어서 똑같이 따라 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면 듣는 방법이다. 쉐도잉은 리스닝을 들음과 동시에 똑같이 따라 읽으면서 듣는 방법이다. 딕테이션은 문장을 끊어 들으면서 받아쓰기를 하는 방법이다. 3가지 공부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채택하여 공부를 하면 된다. LC를 처음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딕테이션을 하는 방법이 좋다. 딕테이션 방법은 듣고 받아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꾸준히 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메모를 하면서 문제를 푸는 것이 좋다.

 

영어는 우리나라 말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접근하기 쉽지 않고 어색하다. 그래서 우리는 영어에 익숙해지는 것이 필요하다. 자주 반복해서 들으면 영어에 익숙해질 것이다. 영어 듣기를 단시간에 성적을 올릴 수 있지 않다. 그래서 꾸준히 오랫동안 해야 한다. 하루에 1시간씩이라도 꾸준하게 공부를 한다면 LC부분의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LC부분 고득점을 위한 길은 매일매일 공부를 하는 것이 고득점으로 가는 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