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엔시소프트는 게임을 개발하고 대중화시킨 회사이다.


엔씨소프트의 CI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 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게임을 하면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게임을 즐긴다. 이러한 게임의 종류는 컴퓨터로 하는 게임이 있고, 일반 오락기를 가지고 하는 게임이 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컴퓨터로 많이 게임을 하였고 그에 따라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들이 많이 생겨났다. 엔씨소프사도 게임콘텐츠를 개발하는 회사로 현재는 많은 발전을 하였다.

 

 

엔씨소프트를 설립한 김택진 대표이다.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엔씨소프트사는 1997년 처음 설립되어서 온라인 게임 개발하고 제작하며 게임을 유통시켰다. 주된 사업은 알다시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제작이다. 그리고 엔씨소프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게임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가는 다른 기업보다 더 뛰어난 강점이 있는데 그것은 MMORPG게임에 특화된 세계적인 게임 개발 능력을 가졌다. 이를 갖추었기 때문에 이 회사는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고 다른 회사보다 경쟁우위에 있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게임이 유럽 북미에서 서비스에 돌입했다.

 

3가지 핵심가치가 있다.

게임은 MMORPG, 캐주얼 게임, /보드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기업은 게임을 만드는 회사라 기업의 미션은 즐거움으로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업이 핵심가치라고 여기는 것은 진지함, 헌신, 감동이다. 진지함을 가지고 하는 일에 임하여 하는 일에 열정을 갖고 사람들은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이 3가지를 핵심가치로 여긴다.

 

 

게임 리니지의 화면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도움을 준다.

엔씨소프트는 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게임회사가 하고 있는 공헌 활동은 일반적인 회사가 하고 있는 봉사활동이랑 조금 다르다.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도 있지만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익용 게임을 개발하고 제작하여 제공한다. 이렇게 간접적으로 어플이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게 그들에 맞게 특별히 제작하여 그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주는 일을 하고 있다.

 

 

프로야구 9구단을 창단했다.

 

지나치면 무엇이든지 독이 된다. 게임도 마찬가지이다. 게임은 중독되면서 오랫동안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즐거움을 가지고 게임을 하게 만드는 것이 엔씨소프트가 원하는 바이다. 삶이 즐거워야지 행복해 질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을 통해서 사람들의 삶을 즐겁게 만들고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