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

제대로된 미드공부법과 공부하기좋은미드가 만나면?

 
영어 공부는 이제 지겹지만 포기할 수도 없다.

영어 공부는 이제 피할 수 없는 관문이 되었다. 대학 진학, 취업, 승진 등을 위해서는 영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틀에 박힌 문법 공부, 독해 공부는 이제 지겹다. 그렇다고 영어 공부를 안 할 수도 없다. 이럴 때, 미드로 공부를 하면 어떨까? 미드로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나가보자.

 

 
이젠 미드로 영어를 재미있게 공부하자.

스텝 원, 공부하기 좋으면서 재미있는 미드를 선택한다.

미드로 공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공부하기 좋으면서 재미있는 미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미드를 선택했는데 재미가 없다면 얼마 안가 흥미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재미있는 미드만 골라서 본다면 공부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럼 공부하기 좋으면서 재미있는 미드는 뭐가 있을까? 개인적으로는 프렌즈와 모던패밀리를 추천하고 싶다. 프렌드는 시즌 10까지 제작되었을 정도로 굉장히 인기 높았던 미드이다. 또한 실생활 표현이 중심이기 때문에 영어공부용 미드로 아직까지도 사랑받고 있다. 모던패밀리는 현재 시즌 4가 방영되고 있다. 세가족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이 미드는 재미+훈훈함+공부하기 좋은 영어표현을 모두 다 담고 있다.

 

 

공부하기에 알맞고 재미있는 미드로 모던 패밀리를 추천한다.

 

스텝 투, 자막을 보자.

흔히 미드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자막을 보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다. 처음에는 자막을 보고 시작해야 한다. 우리가 미드를 보는 이유는 우리의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이다. , 우리는 아직 미드를 완전히 이해할 정도로 영어 실력이 좋지 못하다. 그런데 자막을 보지 않고 공부한다? 이는 외국인이 우리나라 드라마를 자막 없이 보면서 등장 인물들의 행동 만으로 드라마를 이해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따라서 처음에는 자막을 보고 미드를 보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자막을 켜두고 그냥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미드를 본다. 그리고 두 세 번째부터는 자막과 영상을 연결시키면서 미드를 보자.

 

 
처음에는 자막과 함께 미드를 시청하자.

스텝 쓰리, 자막 없이 보자.

자막이 있는 상태로 2~3번 정도 미드를 봤다면, 이젠 자막 없이 미드를 보자. 자막 없이 한 두 번 미드를 보면서 자신이 캐치하지 못하는 발음과 어휘를 체크한다. 체크한 어휘를 다시 한 번 공부한 뒤, 자막 없이 미드를 한 번 더 보자. 그럼 거의 대부분의 발음과 어휘를 알아들을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발음과 어휘를 캐치할 수 없다면 자막 2~3 -> 자막 없이 2~3 -> 어휘와 발음 체크 -> 자막 없이 다시 듣기의 과정을 계속 반복하면 된다.

 

 
캐치하지 못하는 발음과 어휘는 반드시 따로 체크해두자.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은 정말 좋다. 현지의 언어적 뉘앙스를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어 공부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미드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