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

영어와 친해지는 영어공부법으로 영어를 확실히 알아가라.


스타특강쇼에서 개그맨 김영철씨가 미국드라마에 관한 영어 공부법을 언급했다.

스타특강쇼 중 개그맨 김영철씨가 출연하여 강조한 말이 있다. “영어와 친해져야 한다.” 영어가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렵다고 생각을 하고 영어를 대하기 때문에 그러한 마음이 박혀있는 것이다. 영어는 한국어와 다른 문법체계 때문에 많은 한국사람들이 영어를 어렵게 생각하고 있고 특히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접하는 한국사람들은 영어와 한국어의 문법을 동시에 배우면서 굉장히 헷갈려 하는 경우를 많이 봐 왔다. 근데 이는 완전히 잘못된 생각이고 한국어, 영어를 동시에 다 잡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두 언어와 친해져야 하는 것뿐이다. 이번 포스팅에선 영어와 친해지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김영철씨가 언급한 전화영어와 선생님과 친해지라는 내용이다.

영어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영어와 친해지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 그리고 가장 재밌게 할 수 있는 부분은 미국드라마 또는 영어권드라마를 보는 일이 아닐까 싶다. 주기적으로 계속 꾸준히 영어권 드라마를 시청하고 이 뿐만 아니라 미드, 영드 같은 영어권 드라마(난 개인적으로 영드를 추천한다)를 보면서 받아쓰는 습관도 갖는다면 듣기 부분에서는 어려운 표현이 아니라면 생활영어 수준에서는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또 드라마를 보면서 배우와 똑같이 말을 하고, 한 편에 한 표현이라도 완벽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인데 주위에 외국인 친구가 없거나 전화영어, 화상영어 강의를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이런 식으로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재밌게 영어를 배운다면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것이다.

 

 

요새는 10 20대 뿐만 아니라 주부들도 영어공부에 참여하는 상황이다.

영어 점수가 잘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영어 점수가 잘 오르지 않는 학생들은 대부분 문법이나 리딩 스킬에 미숙해서 그런 것이다. 리딩 스킬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관심있는 분야의 책을 찾아서 읽는 것인데 관심 없는 분야의 책 보다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책이 영어와 더 친해질 수 있고, 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법적인 부분은 많이 문장을 써봐야 하는데, 좋은 문장을 발견하면 그 즉시 베껴서는 방법을 추천한다.

 

 

영어 공부로 인기있는 영국드라마 셜록의 포스터이다.

미국드라마를 이용한 영어공부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단순히 미국드라마를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요새는 공부법으로도 많이 이용하고 있어서 나도 미드를 활용한 영어공부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첫째로 집중적으로 감상할 드라마를 자막 없이 구하는 것이 좋다. 자막 없이 보는 것이 미숙할 시에는 영어자막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둘째로 등장인물이나 배경, 사건을 살펴보며 사전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 째로 좋은 표현의 내용은 받아 적어가며 연습하는 것이다.

 

 

영어와 친해지기 위하는 학생들이 많아져 전화영어의 시장이 급증하고 있다.

 

지금까지 영어와 친해지는 법을 언급하고, 영어가 단순히 미국사람들, 영어권 사람들만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같은 동양사람, 한국사람들도 충분히 친해지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설명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어공부법을 연구해보고 추후에 다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