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삼성전자는 기업의 혁신의 대표성을 나타낸다.

삼성전자의 로고이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뭐라고 말할까? 대부분 삼성이라고 말을 한다. 삼성은 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라고 사람들이 판단하고 있고 실질적인 활동만 보더라도 세계적으로 진출하여 기업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러한 삼성그룹의 대표적인 계열사의 하나가 삼성전자이다. 삼성전자는 취업 준비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회사 중에 하나이다. 삼성전자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자.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상품인 TV이다.

 

삼성전자의 영향력은 엄청나다.
대한민국의 가정집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없는 곳은 거의 없을 것이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핸드폰, 반도체, 심지어는 의료기기까지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전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발전해갔으며 점차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다국적 기업이 되었다.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삼성전자의 제품은 항상 순위 권 안에 들었으며 현재도 들고 있다. 다른 제품에도 삼성전자의 반도체가 사용되며 삼성전자가 제품에 대해 끼치는 영향력은 매우 크다. 과거에는 삼성이 일본의 기업을 따라갔지만 이제는 삼성은 일본 기업보다 더 앞서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영이념은 경영이념, 핵심가치, 행동원칙의 3단계로 구성 되어있다.

디자인을 통해서 급성장 했다.

삼성은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지니게 된 것은 기업의 성장으로 인해서 브랜드 가치를 가지게 된 것이다. 삼성전자가 급성장하게 된 이유 중에 하나는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다. 90년대 이후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 신경을 쓰면서 디자인 경영을 하였다. 그리하여 제품에서 뛰어난 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다. 생산된 제품을 보면 투박하지 않고 깔끔하며 창조적인 생산품들이 많이 나타나 소비자들이 많은 구매를 하였다.

 

 

기업의 핵심가치이다.

 

삼성전자에서 원하는 인재상이다.

대기업 삼성전자에서 원하는 인재 자신의 이야기를 가진 사람이다. 취업을 하겠다는 사람보다는 여행을 통해서 견문을 넓히고 스스로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여 내면적으로 발달된 사람, 많은 독서량을 통해서 사색을 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창조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을 원한다. 기업은 현 상태에 머물러 있으면 안 된다. 항상 혁신이 필요하고 발전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창조적, 도전적, 세계적, 전문적인 인재를 원하고 있다.

 

 

기업이 지켜야 할 규범이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혁신이라는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있겠다. 혁신 없이는 영향력을 끼칠 수 없고 성장 할 수 없다. 삼성전자가 성장하게 된 것은 혁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혁신을 밑바탕으로 하는 삼성전자. 이러한 기업은 우리사회를 발전시키고 편의성을 제공해준다. 자신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사람이라면 삼성전자에 대해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하고 삼성전자의 더 나은 혁신을 기대하면서 글을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