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한국 최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을 하는 기업인 삼성전자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3년동안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요즘 TV광고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핸드폰 광고이다. 필자도 핸드폰을 바꾸려고 했기에 그런 광고들을 유심히 봤었고 검색도 해보면서 이 핸드폰 저핸드폰 스펙을 보고 다녔다. 그렇게 핸드폰 기능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누가 이런 핸드폰을 만드는지에 대해 관심이 갔다. 한국사람이라면 삼성이라는 기업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텐데 오늘은 삼성 계열에 속해있는 삼성전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이 핸드폰 또한 삼성전자의 제품이다.

대한민국 1, 이제는 세계로 나아가다.
삼성전자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 회사로서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56개로 어마어마하다. 삼성전자에서는 핸드폰, TV,카메라,냉장고등 굉장히 많은 가전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주가로도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든 다는 것이 회사의 핵심가치이다. 최근에 세계적 IT기업인 애플이 소송을 취소해 더욱 유명해졌다.


삼성전자에서 인터넷도 되는 카메라를 출시 했다.

삼성전자에는 어떤 부서들이 있나.
삼성전자에는 제조기술센터와 생산기술연구원, 2가지로 나눠져 있다. 제조기술센터에는 자동화기술분야와 DFX및 금형기술 분야등 기계/전기전자/컴퓨터와 같이 전적으로 IT기계들을 만드는 부서이다. 생산기술연구원은 자동화시스템개발팀, 선행장비기술연구팀, 마이크로나노기술연구팀 등 디스플레이 제조용 로봇을 개발하는 내부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는 부서이다. 삼성전자에는 이런 부서들이 자리잡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영이념이다.

삼성전자의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삼성전자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지하철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에 위치한 삼성 Dilght에 가보는걸 제안한다. 삼성전자의 가장 트렌디한 IT, 모바일 제품은 물론 다양한 전자제품 액세서리를 직접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이다. 전자제품을 고를때는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봐야 그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잘 살수 있으므로 방문해서 체험해 보는 것도 좋다. 여기에선 가장 트렌디한 IT, 모바일 제품을 발 빠르게 만날 수 있는게 장점이다.

 
삼성전자의 CEO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이다.

이제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밀접하게 생활과 연관된 것이 IT 기계들이다. 그렇기에 IT사업이 굉장히 유망하고 매력적인 사업으로 촉망받는 것이다. 한국에서 이런 세계적인 기업이 나올 수 있었던 점은 세계 어느나라 보다 기계를 다루는데에 관심이 많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진로를 이런 쪽으로 잡아서 전자기업을 많이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 모두 꿈에 한발 짝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바라면서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