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학

hsk6급 공부 고민해결!



혼자서 hsk6급 공부를 책으로만 하다보니

다른분들은 어떻게 공부할까? 궁금했어요


그래서 합격후기 찾아보니깐

책만 보면서 독학으로 공부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인강을 보거나 학원다니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처음에 책보고 하다가

점수가 오르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인강을 신청해서 들어봤어요








hsk6급은 외워야하는 단어수도 많고

5급은 2,500개의 어휘인데

6급은 2배인 5,000개의 어휘를 알고 있어야해서

공부해야되는 양이 많이 늘어서

혼자하기에 벅찬 부분이 있었어요


그래서 고민이 많았는데

인강 듣고 조금씩 점수 오르고 있어요








hsk6급 공부하실때

다락원교재 많이 사용하는데요

다락원 교재로 강의하는 곳이예요


중어동스쿨 이예요.

hsk3급부터 6급까지 개설되어있고

중국어회화나 문법 강의도 있어요

인강이예요









hsk6급 패키지강의로 신청했어요

패키지안에 듣기, 독해, 쓰기 영역별

강의가 들어있어요


360일동안 들을 수 있어서

수강기간은 충분히 넉넉했고

강의료도 152,000원으로 적당했어요








강의페이지에 사용되는 교재가 나와있는데

이미 hsk6급 공부하느라 가지고 계신분들은

강의만 신청할수도 있어요


강의가 교재로 진행되서

다른교재면 강의랑 안맞겠더라구요


내가 가지고 있는 교재가

중어동스쿨에 있는 교재랑 동일한지 꼭 체크하세요








hsk6급 공부 혼자서 할때와 크게 달랐던 점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중요한 부분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강사님께서 체크해주셔서

점수가 오르는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문제를 풀어주셔서

문제에 적응 할 수 있어서

문제푸는 속도가 빨라졌어요








중어동스쿨에 hsk6급 모의고사 강의도 있어요

hsk6급 공부를 어느정도 끝낸 상태에서

문제풀이 중심으로 공부하고 싶은분은

모의고사 강의만 신청해서

공부하셔도 될것 같아요.


hsk6급 공부하다가 저처럼 점수가 안올라서

고민이 되시는분은 인강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