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

혼자토익공부 어렵지 않다! 토익독학 하는 방법은?

 

토익을 원어민 관점에서 봤을 때의 수준이다.

가장 기본적인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토익이다. 이 말이 의미하는 바는 바로 토익에 관해서는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많은 자료를 구할 수 있다는 뜻이고, 이 자료를 활용하여서 충분히 학원을 다니지 않고서도 공부를 하는 것이 가능 하다는 뜻이다.흔히들 말한다.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 지 모르기 때문에 학원 다니며 공부하는 것이 편하다고,이 글을 통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고,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만 충분하다면 학원에 다니는 것보다 배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꾸준히 노력한다면 만점 받는것도 어렵지 않다.

 

시험 응시료를 아끼지 말자

토익은 매달 한번, 8 1월 등 방학기간에는 2번정도의 시험 일정을 지닌다. 본래 점수 기간에 응시 할 시 응시료는  42000원 이다. 싸지 않은 응시료 지만 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그리고 공부를 하는 중에 응시료를 아끼면 안된다. 아직 토익을 정식으로 시작하지 않은 사람은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인지 어떤 문제 유형에서 약한지를 파악하기 위한 공부의 전초전 단계가 되고, 공부를 하는 중이라면 한달 동안 어느 정도 성장했는지,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할지 점검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응시료가 비싸 망설여 질 수 있겠지만, 공부를 하는 도중 모의 토익을 치루는 것보단 실제 토익을 치루는 것이 더 긴장감과 시험이라는 연관성에 부합 되기 때문에 점수에 더 연관성이 있다.

 

 토익 점수로 그래프를 만들어보자

 

슬럼프 그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선?

공부를 하는 시간에 비해 점수는 올라 가지 않는 슬럼프를 겪는 이유가 무엇일까? 독학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쉽게 나타나는 슬럼프는 바로, 독학자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에 빠졌기 때문이다. 빠지기 쉬운 함정에 대해 말해 보자면, 독학자들은 인터넷에 나와있는 공부법을 맹신하는 경향이있다. 단어책 전부를 10번씩 쓰면서 외운다던가, 미드만을 가지고 공부한다던가 하는 떠도는 방법은 금지이다. 앞서 말했듯이 공부를 해가면서 토익점수를 보며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자신이 가장 집중할 수 있고, 지루해 하지 않는 공부법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토익 교재를 많이 풀어본 것은 자랑이 아니다. 책 한권만 보며 서울대 갔어요 라는 말이 있듯, 한권의 교재에는 필요한 내용이 모두 있다. 자세히 보지 않고 넘어갈 뿐이다. 많은 교재 보다는 한 교재를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점수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다.

 

 

토익 일정을 확인하여 꾸준히 토익에 응시하자.

 

크게 붙은 불은 쉽게 꺼진다는 것을 명심해라

토익을 공부할 때 난 토익공부만 하겠어! 라며 하루 종일 토익책 만을 붙잡고 세세하게 공부한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1주일도 못 가 금세 지쳐서 지루해 하며 포기하고 말 것이다. 처음부터 목표를 높게 잡아서 확 불 타오르는 것 보다는 토익시험이 어떤 시험인지 이해하고 적응 해 나간단 느낌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번개탄의 불보단, 마른나무에 불을 피우는 것이 시간도 어렵고 오래걸리지만, 불이 오래 간다는 것을 본다면 공부에 대해서 하루 10시간 씩 하면서 몇 일 못하기 보다는 하루 세네시간 지치지 않을 정도의 양으로 오래 공부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에서 쉽게 토익 공부법을 알수 있지만 맹신하는 것은 금물이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그 후가 편안하듯, 토익 공부를 할 때에도 첫 공부법이 중요하다. 어떤 교재를 가지고 공부를 하고, 어떻게 공부하냐에 따라서 흥미를 가지고 계속해서 공부가 지속 가능 한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교재선정과, 공부에 관한 방법이 중요하다. 서점으로 달려가 베스트 토익 문제집을 사기보단. 책의 구성이 어떤 식으로 되어있는지 기초와 실전문제를 모두 학습가능한지를 따지면서 책을 주체적으로 고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