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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정보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 LG 디스플레이를 소개한다.

 
LG 디스플레이의 로고이다.

컴퓨터가 보급화 되고, 노트북을 쓰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휴대폰도 보급화 되고,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휴대폰의 보급화는 가속화 되었다. 이제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쓰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일상화가 되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실제로 보는 화면 역시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의 발전과 맞물려서 화면인 디스플레이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디스플레이 시장은 점점 그 규모를 넓혀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인 LG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LG 디스플레이의 사업소개이다.

 

LG 디스플레이는 LCD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LCD의 정확한 명칭은 TFT-LCD이다. 초박막 액정표시장치의 약자로 액체와 고체의 중간 특성을 지닌 액정 상태 변화, 편광판의 편광성질을 이용한다. 통과하는 빛의 양을 조정해서 정보를 표시하는 첨단 디스플레이이다. 모니터, 노트북, TV 용의 중대형 디스플레이 분야와 스마트폰 등의 각종 소형 제품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분야까지, LG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기술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LG 디스플레이의 기업 이념이다.

 

LCD를 뛰어넘는 차세대 기술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우리가 흔히 광고를 통해서 알고 있는 AMOLED OLED LCD를 잇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이다. 자체 발광하는 소자인 OLED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서 기존의 LCD에 비해서 아주 얇고 가볍다. 또한 OLED는 유기물질을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기존의 딱딱한 디스플레이와 달리 디스플레이를 종이처럼 휘거나 구부릴 수 있고, 투명하게 할 수도 있다. 기존의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또한 높은 명암대비, 선명한 칼라,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LCD는 보는 각도에 따라서 잘 안보이기도 하지만, OLED는 어떤 각도에서 봐도 화질이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광시야각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이다. 마지막으로 LCD에 비해서 밝은 부분에만 전력이 쓰이기 때문에 소비전력이 낮다.

 

 

LG 디스플레이의 봉사단 조직도 이다.

 

LG 디스플레이는 기술 투자뿐 아니라 사회공헌, 환경 안전 경영, 정도 경영을 추구한다.

LG 디스플레이가 기술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하며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지만, 국가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사회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이들을 보듬으면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기업체 내에서 봉사단을 조직하여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정기적인 지원 및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또한 LG 디스플레이는 녹색환경 안전보건 방침을 적극 실천하는 GESH(Green Environment, Safety, Health) 경영을 추구하고, 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승부하는 정도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LG 디스플레이의 정도 경영에 대한 설명이다.

 

LG 디스플레이는 현재 각광받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들의 뛰어난 기술과 마케팅 전략, 그리고 사회에 공헌하는 자세는 그들이 왜 선두기업인지를 입증한다. LG 디스플레이는 고객를 위해 오늘도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