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백화점업계의 대표주자인 현대백화점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은 1971년 설립된 기업이다.

필자는 어렸을 때부터 물건이 어떻게 이동되는가에 대한 관심이 지대했다. 어릴 때 유통업이란 단어를 모르긴 했지만, 생산된 물건이 어떻게 슈퍼마켓까지 왔는가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정말 컸었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재료를 구입하여 액세서리를 만들고 직접 판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유통업이 무엇인가를 얕게라도 알 수 있었다. 그 뒤 유통업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져나갔고, 내가 그 직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필자의 눈에 들어 온 한 기업이 있다. 바로 현대백화점이다.

 

 

현대백화점은 현재 전국에 1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 백화점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 계열의 백화점이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매출 순위에서 대한민국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971년 설립되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전국 14개 지점 유통망을 확보하였다.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그 영역을 백화점에만 한정시키지 않았다. 유통업을 기반으로 하여 미디어 분야, 종합식품 분야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유통업을 기반으로 하여 미디어 분야, 종합식품 분야 등에도 진출하고 있다.

유통부문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백화점은 현재 전국에 1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향후에도 기존 점포의 증축과 함께 전국 각 지역에 신규 점포를 출점 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에 8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경기/광역권에는 6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2015년 이나 2016년에 신규 오픈이 예정되 점포는 총 4개이다. 현대백화점은 점포 수를 늘이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유통부문의 고객확보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최근 SPA브랜드, A-LAND 입점 등을 통해 젊은 층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U-PLEX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공식 로고이다.

 

미디어부문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백화점은 유통부문에만 안주하지 않고 미디어 분야로 사업 확장을 시도하였다. 그 첫 번째가현대 홈쇼핑이다. 현대백화점은 유통 부문의 현대백화점의 전통과 정신을 이어받은 고품격 종합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현대홈쇼핑을 만들어 냈다. 그리고 미디어 분야로의 사업 확장 두 번째가 바로 현대 HNC이다. 현대 HNC는 방송채널사업, 데이터방송사업, 콘텐츠 유통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2020 비전이다.

 

위에서 언급한 유통부문, 미디어부문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종합식품부문, B2B부문, 미래성장부문에도 진출 하였다. 그만큼 현대백화점은 안주하지 않고 늘 도전하며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필자처럼 유통업, 마케팅, 미디어분야 등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현대백화점도 고려해보는 것이 어떨까? 필자를 포함한 꿈을 가지고 있는 모든 취업 준비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그날이 어서 다가오길 기대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