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한국 최초의 대형 할인점, 이마트


이마트는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회사이다.

대형 할인점이라는 말을 들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신세계 계열의 대형 할인점인 이마트 일 것이다. 이마트는 한국 최초의 대형 할인점으로 최근에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그만큼 한국사람들에게 밀착되어 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늘 물건을 사러만 갔던 이마트, 우리가 여기의 직원이 된다면 어떨까? 이마트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채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해서 오늘 살펴보겠다.


부드럽고 친근하면서도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이마트를 잘 나타내느 이마트의 로고이다.

이마트는 총 4가지의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마트라는 기업명을 들었을 때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가? 필자는 커다란 마트에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고 우리가 카트기에 물건을 담아 결재하는 모습이 가장 먼저 생각난다. 하지만 이마트는 단순히 대형 할인점 만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이마트의 첫 번째 사업 영역는 할인점이다. 이마트는 현재 2011년 7월 기준으로 국내 136개, 중국 25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두 번째 사업영역은 온라인이다. 이마트는 최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만들어 진 것이 바로 이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은 이마트몰이다. 세 번째 사업영역은 슈퍼마켓이다.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신선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슈퍼마켓 ‘이마트 에브리데이’로 소비자들이 이마트를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하였다. 네번째는 전문점 사업영역이다. 반려동물이 한 가조깅 되는 토털 솔루션 전문점인 몰리스펫샵, 차세대 체험형 가전매장인 매트릭스, 토탈 스포츠&아웃도어 샵인 스포츠빅텐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마트는 고객 중심의 경영을 하는 기업이다.

이마트에는 비전이 있다.
이마트의 장기적인 목표는 글로벌 종합유통기업이 되는 것이다. 의식주, 취미, 여가 등 고객의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유/무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유통채널을 갖춘 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멀티채널 컴퍼니, 라이프솔루션 컴퍼니, 글로벌 컴퍼니 전략을 통해 2020년까지 글로벌 톱 20위권의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고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마트는 혁신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이마트는 총 7개의 부문에서 인재를 채용한다.
이마트는 총 7개의 부문에서 인재를 채용한다. 첫 번째는 경영지원부문이다. 인사, 재무, 총무, 법무가 여기에 해당된다. 두 번째는 전략경영부문이다. 전략을 기획하고 창의적인 전략을 짜는 것이 여기에 해당된다. 세 번째는 마케팅이다. 영업기획, 프로모션, 브랜드 관리 및 고객관리가 여기에 해당된다. 네 번째는 매입을 담당하는 MD이다. 바이어, AS바이어/컨트롤러를 지망하는 사람은 이 부문에 지원을 하면 된다. 다섯번째는 매장 관리부문이다. 여섯번째는 매장직원으로 인사총무와 캐셔가 이 부문에 해당된다. 마지막은 기타부문이다. 품질관리, 점포개발, 온라인 사업, 물류담당, 기업윤리 추진, 법인영역, IT담당이 이 부문에 해당된다. 이처럼 이마트에서는 다양한 부문에서 인재를 필요로하며 채용하고 있다.


이마트 채용공고는 신세계 채용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이마트는 기업의 비전을 충분히 가지고 있고 목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는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영역에서 인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채용의 규모 또한 큰 편이다. 늘 물건을 사러가기만 했던 이마트, 이제는 취직을 할 수 있는 하나의 기업으로 보고 , 다함께 도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