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세계를 누비고 싶다면? 종합상사기업, 대우인터내셔널이다.

 

대우 인터내셔널의 핵심 가치이다.

 

인터넷 발달로 정보가 공유되면서 무역중개 수수료의 비중이 떨어지고 있다. 그러면서 종합 상사의 주력 비즈니스 모델이 무역에서 자원 개발로 바뀌고 있다. 현재 대우 인터내셔널은 지난 10년간 투자해왔던 미얀마 가스전에서 가스 생산을 앞두고 있다. 향후 20년간 3000억원 이상의 이익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종합상사는 나날이 변신해가고 있다. 007가방을 든 정장차림의 상사맨에서 작업복 차림의 현장전문가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대우 인터내셔널에 대해 알아보자.

 

 

대우 인터내셔널의 수익 모델이다.

 

대우 인터내셔널의 사업 분야를 소개한다.

대우인터내셔널은 국내외투자사업, 국제무역, 해외에너지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한다. 사업분야는 크게 5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먼저 영업1부문에서는 포스코 및 세계 30여개의 열연류 철강제품을 수출입한다. 영업2부문은 기계플랜트본부와 발전소 건설을 위한 기자재 및 기초소재 공급, 민자발전사업을 구축하는 전력인프라본부, 자동차부품본부, 전자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을 망라하는 산업전자본부로 이루어져 있다.

 

 
대우 인터내셔널 채용 절차이다.

대우 인터내셔널의 사업분야는 다음과 같다.

영업3부문에는 POSCO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세계 시장을 상대하는 철강원료본부가 있다. 그리고 비 포스코 제조업체들의 철강제품 수출을 맡고 있는 금속본부, 비철금속 제품의 수출입을 맡고 있는 비철본부가 있다. 그리고 국내 및 삼국간 섬유제품 트레이딩을 맡고 있는 물자섬유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영업4부문은 화학과 관련되어 있다. 화학1본부는 섬유제품, 세제원료 등을 취급하고, 화학2본부는 합성수지, 화석원료를 다룬다. 마지막 화학3본부는 합성고무원료부터 무기,정밀화학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공식 홈페이지다.

 

대우 인터내셔널의 꽃, 자원개발부문이다.

자원개발부문은 크게 3부문으로 나뉜다. E&P본부에서는 원유, 천연가스 등 에너지자원 개발사업 확대 사업을 추진한다. 광물자원본부는 미래에너지 자원 확보를 위한 해외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마지막 식량자원본부는 옥수수, 밀 등 해외 식량자원개발 및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산림자원 개발 사업을 진행한다.

 

 

대우 인터내셔널의 인재상이다.

 

위에서 보았듯이 대우 인터내셔널은 사업영역이 넓고 다양한 만큼 다루는 아이템이 굉장히 많다. 만약 대우 인터내셔널에 입사하고 싶다면, 화학, 철강, 전력사업, 섬유 등 많은 아이템에 대한 연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세계에서 누비고 싶다면, 무역전문가 집단 대우 인터내셔널을 꿈꿔보자